본문 바로가기

2018/019

행복을 주는 사람 합창으로 행복한 시무식! 서로에게 행복을 주는 사람이 됩시다! 1년의 시작, 시무식에서는 각 회사별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이건에서는 전사 직원들이 모여 시무식을 진행하는데요, 가장 기대되는 순서는 신규 입사자들의 축하 공연입니다. 매년 그 해에 신규 입사자들이 소중한 시간을 내어 시무식을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2018년 시무식에서도 역시 17년도 신규 입사자들의 축하 공연이 있었습니다. 음악을 통한 나눔을 실천하는 이건답게! 올 헤에는 단합된 모습으로 합창을 준비했네요. 보통 신나는 댄스나 노래를 많이 하는데, 올 해에는 "행복을 주는 사람"이라는 노래를 통해 직원들에게 '서로가 서로에게 행복을 주는 사람이 되자'는 뜻으로 이 노래를 선택했다고 합니다. 가사를 보면 왜 이 노래른 선택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행복을 주는 사람" 내가 가는 길이 험하고.. 2018. 1. 31.
발표, 행사에 쓸 수 있는 추천 어플 앱 ! 슈퍼스트링 프로를 사용하여 발표 영상 만들기 (영상 제작하는 손쉬운 방법 - 뮤직비디오, 리릭 비디오를 만들어 보자) 손쉽게 발표영상, 뮤직비디오, 동영상 등을 만들 수 있다면? 요즘 각종 행사, 발표 및 프리젠테이션에 영상이 많이 들어갑니다. 텍스트나 이미지가 전달할 수 있는 것보다 영상의 전달력이 훨씬 크기 때문이죠. 그러나 영상의 효과는 대단하지만 발표자의 목적에 정확하게 부합하는 영상을 찾기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그래서 가끔은 영상을 직접 만들 필요가 있는데 영상 제작은 엄청난 노력과 기술 + 시간이 필요한 작업이라 쉽게 접근하기가 어렵습니다. 각종 교육 영상이나 회사 행사, 학교에서의 프리젠테이션에서 가볍게 쓸 영상을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쉽게 제작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작은 아이디어만으로 비용대비 횩과 측면에서 뛰어난 영상을 쉽게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도 이 방법을 알고 나서.. 참 행복했.. 2018. 1. 29.
[홍승찬 교수의 클래식 음악 이야기] 오스트리아 빈 필의 신년음악회 우리나라 오케스트라 연주회에서 앙코르곡으로 가장 많이 연주되는 곡이 무엇일까요? 요한 슈트라우스 1세가 작곡한 라데츠키 행진곡입니다. 이 곡을 연주할 때면 음악이 흐르는 중간에 지휘자가 청중을 향해 돌아서서 지휘를 하고, 청중은 지휘자의 동작과 음악에 맞춰 박수를 치기 마련입니다. 아마 여러분도 연주회장에서 한번쯤 이런 경험을 하신 적이 있으실 지도 모르겠습니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gFYnRqV4p4w 그렇다면 이 곡이 앙코르곡으로 널리 사랑받게 된 것은 언제부터일까요? 해마다 1월 1일 정오에 빈 음악협회 대강당에서 열리는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신년음악회가 TV 전파를 타고 우리나라 안방에 소개되면서부터입니다. 빈 필은 신년음악회 때마다 이곡을 앙코르.. 2018. 1. 26.
[효율적인업무팁]NIKE를 통해본 소통의 중요성 우리는 늘 소통 소통 합니다. 커뮤니케이션. 세상이 점점 편해지고, 기술이 발전되면서 점점 우리의 삶도 소통과 멀어지고 개인적인 생활과 삶이 만들어지고 답답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우리 생각해 볼까요?.. 과연 기술의 발전이...우리의 소통을 점점 막고 있는 것일까? 과학기술의 발달, 자고 일어나면 쏟아져 나오는 각종어플과 제품들 인간의 관계를 끊어버리는냉혹하고 차가운 물건일까요? 그에 대한 답을 전 최근에 어렴풋이 찾았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과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기술의 발전은 인간관계를 단절시킨다.??' 진보된, 발전된 기술은 과연 그럴까요? 발전된 기술을 따뜻함과 배려를 위한 기술을 너무 좁게, 나를 위해서만 사용하면서 우리에게 과학기술은 차갑과 딱딱한 이미지의 '터미네이터'가 된 것은.. 2018. 1. 23.
[직장인의 취미생활]배드민턴-하이클리어 하이클리어를 어떻게 구사해야 하이클리어라고 할 수 있을까요? 하이클리어는 높은 곳을 향해 치솟아올라가서 떨어지는 것. 왜,,,,?? 이렇게 구사해야 하는 것일까? 함께 알아봅니다. 그 이유를 알아봅니다. ‘하이클리어’의 사전적 의미 - 급히 쳐올려진 셔틀콕이 상대편 머리 위를 높이 날아가서 상대편 백 코트에 떨어질 때의 그 상태와 방법을 가리키는 말. 여기서 중요한 말은 바로 두 단어입니다. ‘급히 쳐올려진’과 ‘떨어질 때’... 이 중요 두단어를 가지고 한문장으로 만들면... 급히 쳐올려지고 떨어지는 것...이것이 하이클리어입니다. 좀 더 이 단어의 의미를 살펴보면... 급히 쳐 올려진...이 단어가 가장 중요합니다. 급히 올려쳐 진...이란, 여러분들이 하이클리어를 구사할 때 그 각도가 천장을 향하여.. 2018. 1. 23.
[홍승찬 교수의 클래식 음악 이야기] 리더십이란? 뜻을 세워 무리를 일으켜야 합니다. 사람으로 무리를 이끌면 뜻이 무뎌집니다. 무리가 흩어져도 뜻은 지켜야 합니다. 내 무리로 다른 무리를 밀어내지 말고 좋은 뜻으로 나쁜 뜻에 맞서야 합니다. 뜻을 잃으면 사람도 떠납니다. 뜻으로 사람을 얻고 사람으로 뜻을 이루어야 합니다. "세상을 다스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연스러움을 따르는 것이고 그 다음은 이익을 내세워 이끄는 것이며 가르쳐 깨우치는 것이 그 다음이라면 백성을 가지런히 바로잡는 것이 그 다음이다. 가장 못난 정치는 재물을 놓고 백성들과 다투는 것이다" 사마천의 말입니다. 출처 : https://www.flickr.com/photos/booknews/16242504362노자가 이르기를 백성이 군주가 있음을 알고는 있으나 따로 마음에 둘 일이 없는 것이.. 2018. 1.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