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88

일사일도 자매결연을 통한 인천 옹진군 모도 체험 활동 - 아름다운 섬 모도 즐기기 관광 코스 안내 인천 북도면 모도는 영종도 바로 북쪽에 동서로 열을 지어 늘어저 있는 섬들 중에 하나입니다. 영종도 삼목 선창장에서 출발하여 신도항 까지 2km를 배를 타고 이동하고, 신도선착장에서 내려 약 5km만 가면 모도에 갈 수 있습니다.(네이버 지도 캡처)2016년 여름, 인천시는 인천 관내 1개 회사와 1개 섬마을의 자매결연 행사를 주관하였습니다. "1사(社)-1섬마을(島)의 자매결연" 행사에서 이건은 옹진군 북도면 모도와 자매결연을 맺었습니다. 그 인연으로 모도의 특산물도 구매하고, 어린이들과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 하였습니다. 올해에는 여름 휴가 철을 맞이하여 이건의 직원들이 모도의 아름다운 환경과 관광자원을 알리고 환경정화 활동도 하는 모도 체험 나눔활동을 1박 2일 동안 진행하였습니다. 아름다운 섬 모도.. 2017. 8. 31.
제28회 이건음악회 - 모스크바 스레텐스키 수도원 합창단 Moscow Sretensky Monastery Choir 소개 28회 이건음악회 개최 안내 이후, 모스크바 스레텐스키 수도원 합창단에 대한 정보를 문의 주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한글 정보보다는 영어나 러시아어 자료가 많기 때문에 공식적인 안내를 드립니다. 참고하셔서 9월 중순에 있을 28회 이건음악회 티켓 응모 이벤트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모스크바 스레텐스키 수도원 합창단 Moscow Sretensky Monastery Choir 1397년에 창립돼 6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모스크바 스레텐스키 수도원 합창단이 올해 10월말 제 28회 이건음악회의 연주자로 내한, 국내에 러시아 정교회 음악의 정수를 선보인다. 스레텐스키 수도원 합창단은 러시아 국가 행사에 초청돼 중요한 공연을 담당하는 러시아를 대표하는 합창단이다. 2007년에는 세계투어를 실시해 뉴욕, .. 2017. 8. 29.
일본 3대 축제, 아오모리 네부타 마츠리를 가다 - 일본 여행지 추천! 아오모리 네부타 축제 100배 즐기기(참여영상, 참여하기 및 참가 방법) 여름 휴가 잘다녀오셨습니까? 해외여행을 가는 것이 어렵지 않아서 인지 올 휴가철에는 해외여행을 다녀오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제 주변에도 동남아를 비롯하여 괌, 사이판 등 멀지 않은 해외로 이곳 저곳 다양한 곳에 여행을 다녀오신 분들이 많습니다. 단순한 관광지, 유적지 방문에서 부터 풀빌라나 호텔 리조트에서 쉬는 것, 혹은 익스트림 스포츠 체험 등 해외여행에서도 다양한 액티비티들을 하는 것이 대세인 것 같습니다.들어가기 전, 제가 좋아하는 문구 하나 넣습니다. ^^ 얼마 전 북유럽 여행기에서 인용했던 최인철교수님의 글이네요. 경험을 사는 소비가 가장 행복감을 준다고 합니다. 참고 하세요~ 이번 8월 휴가에 저는 일본 3대 축제 중의 하나인 아오모리 네부타 마츠리에 다녀왔습니다. (네부타 축제)아오모리 .. 2017. 8. 26.
[홍승찬 교수의 클래식 이야기] 조성진의 쇼팽 콩쿠르 우승에 열광하는 우리들의 자화상 2015년 우리나라 음악계에서 일어난 일들을 돌이켜 보면 피아니스트 조성진의 쇼팽 콩쿠르 우승이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크게 떠오릅니다. 우승 그 자체로도 놀라운 쾌거였지만 주인공 조성진에게 쏟아진 사람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열광은 가히 신드롬이라 불릴 만큼 엄청난 것이었습니다. 콩쿠르 실황을 담은 음반은 나오자마자 품절이 되었고 이후 예정된 조성진의 연주회 티켓 또한 예매가 시작되기가 무섭게 매진되었습니다. 출처 :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Seong-Jin_Cho_20161116_03.png 그런데 조성진에게 환호하는 사람들이 주목하는 또 한 사람이 있습니다. 쇼팽 콩쿠르의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유독 조성진에게만 최저 점수를 준 필립 앙트르몽입니다. 물론.. 2017. 8. 20.
[배드민턴 뽀개기 시즌2_12편] 배드민턴 4대 핵심 스텝 - 1. 스플릿 스텝(Split Step, 기본스텝) 배우기 - 빠른 리턴을 위한 스플릿 스텝 배우기 - 배드민턴 4대 핵심 스텝의 2번째 시간 - 스플릿 스텝 연습방법 강좌입니다. 배드민턴에서 효과적인 경기를 위해 쓰이는 여러 스텝법이 있습니다. 그러한 스텝법을 몸에 익혀 적절히 사용하다 보면 부상도 방지할 수 있고 경기력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배드민턴 초보들은 스윙과 히팅 등 상체에만 집중하여 연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데 초보 탈출과 중수로 거듭 나기 위해서는 스텝도 함께 연습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 실력이 확확 늘거든요. ^^ 이번 시리즈는 배드민턴에서 주로 쓰이는 핵심 스텝법에 대해 알아 보고, 어떤 상황에서 어떤 스텝 법을 써야 하는지에 대해 이론과 연습방법을 배워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스플릿 스텝 연습 방법은 아래의 영상으로 확인 바랍니다. 영상에 나오는 훈련 방법을 숙지.. 2017. 8. 17.
[배드민턴 뽀개기 시즌2_12편]마그누스하이클리어(Magnus effect)준비동작_take back을 이해한다. 시작은 작게, 마무리는 크게. 커넥팅체인. 시작점. take back. 시작을 작게하는 것. 스윙을 하지말라. 리얼스윙 포인트 이전동작에서의 동작을 크게 하지 말라는 뜻. 스윙이 커지게되면 정확한 컨텍포인트는 만들어낼수 없습니다. 잘못구사시, 이 동작이 너무 커지게 되는 경우 발생. 이것은 강한 파워를 내기 위한 잘못된 힘이 들어가는 것. 부작용 어깨와 팔꿈치 부상 강한파워를 만들어 낼수 없음 강하고 큰 테이크백 동작은 히팅포인트를 놓치게 되므로 파워를 만들어낼수 없죠.그로인해 테이크백에서 더힘을 줍니다. 하지만 또 파워는 못 만들어내죠. 그럼 또 더한 힘을 주죠. 이런 악순환의 반복으로 우리 몸은 망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소프트한 take back이 필요 간결한 스윙동작 take back 준비자세에서 .. 2017. 8.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