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9

앙상블 유니송 창단 20주년 기념음악회 - 피호영교수님의 협연으로 더욱 빛난 앙상블 유니송 20주년 콘서트 간단 리뷰 2016년 27회 이건음악회 인연으로 피호영 교수님 초대를 받아 앙상블 유니송 창단 20주년 기념 초청 연주회에 다녀왔습니다. 27회 이건음악회에서 연주하셨던 분들이 많이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기쁜 마음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일단! 앙상블 유니송에 대한 간단한 소개 및 프로그램 소개 부터 해드리겠습니다. [앙상블 유니송 프로필] 1997년, 세계 최고의 명문 프랑스 파리 국립고등음악원 출신의 음악인들이 시작한 앙상블 유니송은 프랑스 파리 오디토리움 생 제르맹 데 프레에서의 창단 연주회를 시작으로 리옹 살 몰리에르, 파리 쌀 꼬르토, 파리 봉 파르퇴르 성당, 파리 생 에스프리 성당, 파리 미국인 교회, 불론뉴 쌀 파비옹, 앙드레 나바라 음악원, 프랑스 크레뛔이 오디토리움 등 프랑스 전국의 유명 연주홀에서 .. 2017. 7. 31.
[직장인 업무 팁, 업무 툴]프리젠테이션을 쉽고 빠르게 만들어 스마트하게 공유하고 싶다면, SWAY 스웨이를 활용하세요 - 스웨이 간단 소개 및 자료 공유 리뷰 스웨이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스웨이 Sway는 파워포인트와 마찬가지로 프리젠테이션이나 대화형 보고서, 스토리텔링 등을 쉽고 빠르게 만들어주는 업무툴 입니다. 설명하고자 하는 주제와 관련된 사진이나 영상 파일(또는 링크 주소)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을 통해 주변의 시선을 사로잡는 멋진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그렇게 만들어진 자료는 URL만 복사하여 주변 사람들에게 공유할 수 있고, 받아 보는 사람의 사용 기기(스마트폰, 스마트패드, PC 등)에 따라서 최적화된 모습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별도의 로그인이나 회원가입 등이 필요 없어 주변인들에게 쉽게 공유 가능) PC에서 작업해서 보이는 모습과 스마트폰에서 보이는 모습이 동일하고, 효과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아이패드에.. 2017. 7. 28.
[배드민턴 뽀개기 시즌2_10편]히팅포인트 뚫기 - penetration 히팅포인트를 뚫어야 한다. 셔틀콕이 헤드와 맞는 지점, 히팅포인트를 지나 라켓헤드가 그 지점을 뚫고 지나 힘을 전달하는 것.복싱에서 스트레이트에서 팔이 쭉 펴지며 가격지점을 뚫고 지나가야 펀치 파워가 발생하는 원리.히팅지점에서 힘을 주는 것이 아닌 히팅지점의 셔틀콕을 앞으로 더 밀어내는 것 밀어낸다 = 힘을 전달한다.히팅포인트 뚫기라는 개념은 자연스레 팔로우스윙 피니시스윙의 개념을 가지고 올수 있다. 밀어내는 개념은 팔로우스윙을 만들어내고 팔로우스윙동작에서 롤링 혹은 외전의 메카니즘이 생기기 때문이다.히팅포인트를 뚫어낸다는 개념. 기억을 하시기 바랍니다. 2017. 7. 20.
제28회 이건음악회 아리랑 편곡 공모전 - 스레텐스키 수도원 합창단에게 아리랑을 선물하세요! 다가오는 제28회 이건음악회 - 모스코바 스레텐스키 수도원 합창단 공연을 위한 아리랑 편곡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이건음악회에서는 매년 세계적인 연주자를 초청하여 연주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그들의 음악을 연주하고 끝내는 것은 아쉬움이 있습니다. 세계적인 연주자들이 한국의 음악을 접할 수 있고, 그 음악을 통해 한국적인 무엇인가를 느끼고 갈 수 있기를 바라며 아리랑을 연주해줄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연주자들에게 보내줄 아리랑은 ‘아리랑 편곡 공모전’을 통해 한국의 작곡가들에게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연주자에게 자신이 직접 편곡한 아리랑을 선물하고 이건음악회 팬들에게 들려줄 수 있는 멋진 기회! 아리랑 편곡 공모전에 많은 작곡가님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스레텐스키 수도원 합창단 소개는.. 2017. 7. 18.
제28회 이건음악회 개최 안내 - 모스코 스레텐스키 수도원 합창단 공연 안내 2017년도 이제 반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이제 점점 이건음악회에 대한 이야기가 올라올 때 인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문의 주시고, 기다리시기 때문에 이번 28회 이건음악회의 연주자와 일정 정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28회 이건음악회 - 모스코바 스레텐스키 수도원 합창단 (Moscow Sretensky Monastery Chior) 이건음악회는 클래식 음악이 갖고 있는 아름다움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상업적인 공연이 아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여러 장르, 다양한 악기, 구성 등으로 음악회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올 해에는 러시아를 대표하는 남성합창단인 모스코 스레텐스키 수도원 합창단을 초청하여 제28회 이건음악회를 실시합니다. 러시아에는 많은 유명한 남성 합창단이 있습니다. 러시아 3대 .. 2017. 7. 12.
[홍승찬 교수의 클래식 음악 이야기] 사랑, 운명, 인생 그리고 사람다운 사람, 아름다운 사람 BBC 지식 채널의 "오지의 사람들"이란 프로그램에 소개된 한 인도사람의 이야기입니다. 한때 그는 명문가의 엘리트였습니다. 아버지는 옥스포드를 나와서 주지사를 지냈고 그 또한 공군사관학교를 졸업하고 조종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부당한 명령을 거부한 죄로 군복을 벗어야 했고 계급이 다른 농민의 딸과 사랑에 빠져 집에서도 쫓겨났습니다. 결혼식을 올린 두 사람은 히말라야 고산지대에 정착하여 집을 짓고 땅을 일구며 가축을 키웠습니다. 그리고 남매를 낳아 사랑을 주고 자유를 주었습니다. 학교 가지 않겠다는 딸을 말리지 않았고 멀리 호주까지 가서 살겠다는 아들도 축복했습니다. 그렇게 모두 결혼하여 가정을 꾸렸지만 그들은 틈만 나면 험한 길을 며칠이나 걸어서 부모를 찾습니다. 그리고 언제든지 아버지가 부르시면 곁에 .. 2017. 7.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