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9

이건의 봉사활동 날개를 달다! - 인천광역시 노인복지 부문 수상(유정복 시장 표창) 이건의 봉사활동 날개를 달다! - 인천광역시 노인복지 부문 수상 2009년부터 약 8년동안 매월 셋째 주 화요일마다 이건 임직원들은 인천 남구노인복지회관에 방문하여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급식 준비부터 식사 후 정리까지 이건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이루어지며, 남구노인복지회관에 방문하시는 어른신들께 작은 기쁨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배려로 주중근무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봉사활동을 진행합니다. 봉사활동 후에는 팀별 회식 및 문화 활동 장려도 하고 있습니다. 역시 이건짱! 9년동안 누적인원 약 1,000명의 이건인들이 남구노인복지회관에서 약 40,000명의 어르신들께 작은 기쁨을 전달 하였습니다^^ 이렇게 숫자로 환산하니 어마어마하네요… 아주 칭찬해~~~ 무료급식 봉사활동만.. 2017. 6. 30.
스마트밴드, 스마트워치를 활용해서 달리기를 분석하자! - 가민 러닝 다이나믹 팟 사용기 소개 Running dynamic pod 달리기 마라톤 자세 분석 "스마트밴드와 스마트 워치를 활용해서 다이어트 하기"라는 주제로 저의 다이어트 활용기를 올린 적이 있습니다. 2016/06/24 - [직장인 톡톡/Smart 직장인] - 스마트밴드를 활용한 다이어트 - 직장인 다이어트 스마트밴드로 스마트하게 하기 (핏빗 사용기, 활용법, 핏빗 차지 HR) 그 동안 꾸준히 1만보 걷기를 하다보니 어느 순간에는 걷고 달리는 것이 좋아졌습니다. 그래서 본격적으로 런닝을 시작했습니다. 애플워치를 중고로 팔고, 좀 더 달리기에 특화된 스마트 워치를 찾게 되었고, 가민 픽닉스3HR라는 다목적 시계를 거쳐 이제는 가민 포러너 735에 정착했습니다. GPS를 작동할 경우, 연속 14시간, 일반 시계 모드에서는 11일 동안 사용 가능하며, 수영, 러닝, 바이크 등 철인3종 경기에 모두 .. 2017. 6. 30.
창덕궁 문화재 가꾸기 나눔활동 - 이건창호 이건산업과 함께하는 창덕궁 문화재 가꾸기 청소 봉사활동 후기 이건에서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 창덕궁 문화재 가꾸기 활동은 가장 인기있는 나눔활동입니다. 평소 일반인 관람객들은 들어갈 수 없는 공간에도 들어가서 환경도 가꾸고 궁궐의 정취까지 조용히 감상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나눔 활동 입니다. 궁궐의 숨겨진 곳을 청소하면서 예전에는 미처 몰랐던 궁궐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라 가족들 또는 주변지인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가족단위로 신청이 많은 인기있는 나눔 활동 입니다. ^^ 가족 여행(나들이)으로 겸사 겸사 오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번 문화재 가꾸기 활동은 창덕궁내에 있는 조선의 왕실 도서관인 규장각에서 진행 되었습니다. 규장각은 정조의 부친인 사도세자가 폐위되면서 정통성이 흔들렸고 그로 인해 고통을 겪어 보았기에 정조는 자신이 .. 2017. 6. 28.
[배드민턴 뽀개기 시즌2_8편]마그누스하이클리어(Magnus effect_번외편 배드민턴 배드민턴 스윙동작.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허리를 멋지게 활처럼, 그리고 멋지게 찍어누르는 동작. 이것입니다. 시작과 끝. 우리는 좀 더 촘촘히 보아야 합니다. 테이크백-피니쉬. 과정을 보아야합니다. 테이크백-무브탑-어프로치 -릴리스(히팅)-피니쉬 이 과정을 기억해야 합니다. 실제로 여러분들이 집중해야 할 동작이 바로 이 단계들입니다. 각각의 동작을 익혀 내것으로 만들어야 여러분들이 원하는 스윙을 파워와 스피드를 만들수 있습니다. 다치지 않고, 오래오래... 감사합니다. 2017. 6. 20.
[지카바이러스 넌 뭐냐?] 지카바이러스 위험국가와 대응방법. 지카바이러스 겸염경로, 증상, 특징 확인법! 임산부는 조심하세요~ 갑자기 지카바이러스가 이슈입니다. 지카바이러스(Zika virus), 뎅기열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와 동일한 Flavivirus 계열로 숲모기에 의한 전파로 감염되며 감염자와 일상적인 접촉으로 감염되지 않습니다. 모기가 가장 큰 인류의 적이라고 할 수 있겠죠. 특히, 이집트 숲모기(Aedes aegypti)가 주된 매개체 이나 국내 서식하는 흰줄 숲모기(Aedes albopictus)도 전파 가능 하다고 합니다. 특히... 수혈에 의한 전파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뭐, 관련 문헌 보고는 없지만 잠재적으로 수혈에 의한 전파 가능성까지 제기 되었다고 하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성인이라면(?), 성접촉에 의해 감염되었을 가능성도 있다고 하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특징적인 증상은 반점구신성 발진을 동반한 갑작스.. 2017. 6. 17.
이건컬처프렌즈 - 이건과 함께하는 문화나눔 활동, 청소년 문화체험 - 향진원 어린이들과 함께한 뮤지컬 몬테크리스토 후기 이건음악회와 마찬가지로 이건에서는 다양한 문화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 이건직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활동 중 하나로, '이건컬처프렌즈' 활동이 있습니다. 이건컬처프렌즈는 문화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문화적 경험을 늘려주기 위해 마련한 문화 나눔활동입니다. 평소에 해보기 힘든 문화적 경험을 이건 직원들과 함께 접해보고, 일일 멘토-멘티 관계를 맺어 청소년들이 문화적인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목적의 행사입니다. 학교에서 주변 친구들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문화적 경험을 늘리지만, 어려운 환경에 있는 청소년들은 그런 문화적 경험을 갖지 못하여 공감대 형성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화에서 소외되고, 그것이 전반적인 교우 관계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러한 문.. 2017. 6.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