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14

아비 아비탈 Avi Avital CD 증정 이벤트 결과 안내 - 27회 이건음악회 아비 아비탈 실황 씨디 당첨 결과 발표 27회 이건음악회가 끝난 어느 덧 3개월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매 회 그렇듯이 이건음악회는 공연의 실황 CD를 제작하고 있습니다.이번 27회 아비 아비탈의 콘서트도 마지막 공연이었던 예술의전당에서의 2회 공연의 실황을 마스터링해서 음반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아비탈의 공식 CD도 가지고 있지만, 요즘 저는 실황 씨디만 듣고 있네요. 공식 CD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실황 CD를 들으면 공연에서 느겼던 감동이 더 살아나는 느낌이라 저는 실황 CD를 더 선호합니다. 차에서, 회사에서, 운동하면서 Avi Avital과 앙상블들이 함께 공연했던 이번 27회 이건음악회 실황 앨범을 즐겨 듣고 있습니다. Avi Avital의 만돌린과 피호영교수님 외 11분의 앙상블이 만들어 내는 하모니! 정말 멋진 음악회였.. 2017. 1. 19.
[좋은 공연 안내] 합창단 음악이있는마을 창단 20주년 기념 제17회 정기공연 - 길 없는 길을 가다 (음마 합창단) 합창단 음악이있는마을 창단 20주년 기념 공연 `길 / 없는 / 길을 / 가다`가 2017년 2월 26일(일), 오후 5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리게 됩니다. 아무도 가지 않은길로 간 합창단이 여기 있습니다. 합창단 음악이있는마을은 `한국어의 아름다움을 합창으로 그리고 세계로`의 정신으로 한국합창음악을 찾고 개발하고 보급하는 길을 달려온 아마추어 시민 합창단입니다. 1996년 창단 이래 현재까지 정기공연, 기획공연, 초청공연, 소외된 이웃을 찾아가는 음악회 등 다수의 음악회를 가졌습니다. 스스로 길을 만들어가며 그간 300여개의 레파토리를 오로지 한국창작곡에 매진하며 20년을 달려왔습니다. 창작곡은 재미없다? 감동 없다? 관객 없다? 못 듣겠다? 여러 편견과 선입견을 제거하며 합창단 음악이있는마을은 .. 2017. 1. 16.
[배드민턴 뽀개기 시즌2_2편]하이클리어_벼락클리어_마그누스 효과(Magnus effect)이해 마그누스 효과(Magnus effect)의 이해 하이클리어에서 '마그누스 효과'는 순간적입니다. 기본적인 개념이 머리속에 넣고 그 개념을 스윙에 도입한다면 여러분들도 각도 큰 벼락클리어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긁어내다.. 스크라이빙... 라켓의 헤드면이 손바닥. 농구의 '크린샷' 순간적인 회전력. 히팅시 셔틀콕은 회전을 하며 상승하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제 그 개념을 영상으로 보시죠^^ 2017. 1. 12.
[배드민턴 뽀개기 시즌2_1편]비행궤적을 이해하자_마그누스 효과(Magnus effect) 셔틀콕의 길이는 9cm, 무게 중심은 코르크 쪽에서 부터 3cm 지점. 무게 중심이 앞에 있음으로 해서 발생하는 비행궤적의 변화. 셔틀콕 뽀개기 시즌2. 뽀개기 위한 그 첫, 한발. 마그누스 효과의 이해. 히팅순간 셔틀콕은 한바퀴반 회전후 비행. 한바퀴반의 회전... 우리는 이 회전에 집중해야 합니다. 그래야 뽀. 갤. 수. 있습니다. 회전상승을 극대화 시키는 기술. 독한나가 추구하는 궁극의 하이클리어. 벼락클리어~ 마그누스 효과의 이해. 회전의 미학. 마그누스 효과(Magnus effect) 액체나 공기속을 공과 같은 구체가 회전하면서 지나가면 회전하는 방향의 90도로 양력 같은 뜨는 힘이 발생. 이것을 이용한 벼락클리어. 마그누스 효과(Magnus effect) 백스핀을 주어 마그누스 효과를 최대화 .. 2017. 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