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13

[이것이 바로 슈퍼문] 1948년 이후 68년 만에 뜨는 가장 크고 밝은 보름달이 밤하늘을 밝힌다. 슈퍼문 잘 보이는 곳에서 수능 대박, 소원비세요. 다들 겨울준비 잘 하고 계시나요.그렇게 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잠깐 가을이 온 것 같더니벌써 겨울이 다가왔습니다. 그런데 멋진 소식이 있습니다.올해 가장 큰 둥근달(망(望))이 11월 14일 밤하늘에 뜹니다.서양에선 이를 ‘슈퍼문’이라고도 부릅니다. 이제는 한국에서도 슈퍼문이라고 부르죠. 올해 가장 작은 보름달(4월 22일)보다 약 14% 더 크다고 합니다.가장 작은 보름달을 마이크로문이라고 하죠. 13일 한국천문연구원(이하 천문연)에 따르면 이날 달은 올해 가장 작았던 보름달(4월 22일)보다 약 14% 더 커보인다고 합니다. 밝기도 30% 이상 더 밝아진다고 하네요.여러분은 보름달이 뜨면 무슨 일을 하시나요?이제 수능도 몇일 남지 않았는데 소원을 빌어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이번 슈퍼문이 뜨는 시각은 .. 2016. 11. 13.
[홍승찬 교수의 클래식 음악 이야기] 메디치 가문에서 시작된 오페라와 발레의 역사. 프랑스와 이탈리아가 함께한 오페라. 메디치 가문이라면 지금도 재력가의 대명사로 불릴 만큼 막대한 부를 축적했을 뿐만 아니라 대대로 피렌체를 지배하면서 예술가들, 특히 보티첼리와 라파엘로, 미켈란젤로와 같은 르네상스 시대의 대표적인 미술가들을 후원하였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지금도 메디치의 본산이었던 우피치 궁은 박물관으로 바뀌어 메디치 가문이 소장했던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대표적인 미술품들을 고스란히 간직한 채 사람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전시된 소장품들을 다 돌아보려면 하루가 모자라고 이틀도 부족할 만큼 방대할 뿐만 아니라 그 대부분이 르네상스 시대를 대표하는 걸작이라는 것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런데 그보다 더 놀라운 사실은 이 모두가 메디치라는 한 가문이 의뢰하고 소장한 미술품이란 것입니다. 이처럼 메디치라면 주로 회.. 2016. 11. 10.
apple music itunes 애플뮤직 자동 결제 승인 환불하기 - 애플 아이튠즈 3개월 이용 후 자동으로 결제 되는 환불하는 방법 (애플 환불 연락처) / 애플 결제 앱 환불하기 애플이 야심차게 준비한 애플뮤직은 다양한 혜택을 단돈 7.99 달라라는 다소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하여 한국 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무려 3개월의 무료 이용기간을 제공하며 여러 사람이 무심코 3개월 사용하게 유도를 하였지요. 저도 무심코 승인 버튼을 누른 1인입니다. ㅠㅠ 무료 체험하기...의 함정에 빠진 것이죠! 아이튠즈를 통해 음악을 넣어서 듣는 저는... 사실 지난 3개월 동안 거의 사용을 하지 않아서 3개월 후 자동승인된 다는 것을 어렵풋이 알고 있었지만... 그 놈의 귀차니즘 때문에 승인을 막는 활동을차일 피일 미루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문자가 왔습니다. 7.99달라가 결제 되었다고!!!!!!! ㅠㅠ 여기 저기 찾아서 환불하려 했지만 환불하는 방법이 안나와 있네요. 진짜.. 왠만하면 그.. 2016. 11.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