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66

아침의 기적 "미라클 모닝"을 읽고 안녕하세요 오늘 부터 본격적인 장마로 접어든다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무지 습하고 더운 하루인데요 이럴때 저녁에 소파에 드러누워 창문 열고 책을 펼치는건 어떠세요 ^^ 오늘은 간만에 자기 개발서 하나를 소개 하고자 합니다. 한동안 자기 개발서 열풍이 많이 불었었죠 최근엔 시대 상황을 반영하듯 힐링 특히 자기 내면의 힐링을 찾는 그런 책들이 인기가 많은데요 1~2년 전에는 본인의 힐링을 찾기위해 유명한 명사들의 이야기들을 책을 통해 힐링을 받았다면 최근에는 물질적 부족감,내면의 상실감등을 "비움" 이라는 포인트로 힐링을 받는 경향이 있는거 같네요 ^^ 제가 오늘 소개할 책은 "아마존 베스트 1위" 라는 타이틀로 광고를 하고있는 책인데요 타이틀만 봐서도 국내 도서는 아닌듯 한 느낌이 옵니다. ^^ 책은 "할 엘.. 2016. 6. 27.
스마트밴드를 활용한 다이어트 - 직장인 다이어트 스마트밴드로 스마트하게 하기 (핏빗 사용기, 활용법, 핏빗 차지 HR) 작년 부터 스마트밴드 열풍이 불어 요즘 많은 분들이 스마트밴드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스마트밴드를 어떻게 활용해서 살을 뺄지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없는 것 같아 제가 저의 경험담을 통해 자료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건창호에서는 매월 마지막 3째주 금요일에 "이건을 바꾸는 시간 15분" 행사를 진행합니다. 본인의 경험, 아이디어, 지식 등을 자유롭게 나누는 행사인데요. 이바시 시간에 저의 발표자료로 사용했던 '스마트밴드를 활용해 다이어트 하기"의 내용을 이건음악회 블로그에 공유합니다. PT 자료이지만 음성 파일과 엮어서 동영상 형태로 제작했습니다. 15분 정도 길이로 제작하였으며, 가볍게 영상을 시청하시면 제가 어떻게 살을 뺐고, 스마트밴드를 활용해서 어떻게 하면 살을 뺄 수 있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2016. 6. 24.
[배드민턴 동영상 강좌] 직장인 취미생활 배드민턴 배우기 - 날아오는 셔틀콕 라켓으로 폼나게 잡기 (셔틀콕 잡는 방법, 배드민턴 잘치는법, 배드민턴 레슨) 이건음악회 블로그에서는 직장인들의 다양한 취미 생활, 그 중에서도 배드민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시거나 초심자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 분들이 조금이나마 '실력이 있어 보이게 하는'팁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해보겠습니다. 폼생폼사! 폼에 살고 폼에 죽는 우리 직장인들이 배드민턴 스매싱, 하이클리어, 등 고급 기술보다 먼저 배워야 할 것은 아마도 남들에게 무시 당하지 않고 있어보이게 하는 기술들이죠! 그 중에서 오늘은 상대방이 넘겨주는 셔틀콕을 바닥에 떨어트리지 않고, 또는 손으로 잡지 않고 라켓을 통해 받는 방법을 강의하겠습니다. 상대방이 넘겨준 공이 바닥에 떨어지면 허리 숙여서 줍고... 안됩니다!!! 폼 떨어집니다. 셔틀콕을 폼나게 라켓으로 받는 방법! 영상강좌로 공개합니다. 2016. 6. 24.
[웅장한 느낌의 클래식 모음] 6.25의 아픔이 다가올때, 봄과 여름에 듣기 좋은 클래식 음악 추천! 안녕하세요.6월도 어느세 중반이 지났습니다. 점점날씨도 더워져가네요.6월의 끝이 다가오면, 생각나는 날이 하루 있습니다.바로 6월 25일 6.25입니다.   전쟁은 비록 먼 과거같이 느껴지지만, 아직 끝나지 않은 전쟁이기에...다시한번 하루정도는 되세겨 볼 시간을 갖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쟁을 다시 생각해보면서 듣기좋은 클래식 음악을 추천해 드릴께요.바로 오늘 추천해드릴 음악들은 잔잔한 클래식 음악이 아닌 웅장한 클래식 음악입니다.  첫번째는 칼 오르프 : 카르미나 부라나 중 '운명의 여신 O Fortuna ' (Karl Orff)의 대표작 입니다.Carl orff -Carmina Burana /Koninklijk.. 2016. 6. 17.
[배드민턴 동영상 강좌] 직장인 취미생활 배드민턴 배우기 - 초보 탈출의 핵심! 라켓 그립 잡는 법 / 그립법 설명 방법 이건음악회 블로그에서는 직장인들의 다양한 취미 생활, 그 중에서도 배드민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지난 번 드론으로 촬영한 배드민턴 스매싱 영상은 이슈화를 위해 먼저 공개해드린 영상이며, 이제는 체계적으로 배드민턴 초보 탈출을 위한 영상 강좌(강의)를 진행하겠습니다. 초보들의 가장 큰 실수는 그립을 잡을 때 부터 발생합니다. 세게 치기 위해서 그립을 손을 꽉 잡고 연습을 하게 되는데요. 이는 손목의 피로, 어깨의 부상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립을 잡는 방법 부터 단계적으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립은 꽉 잡는 것이 아니라 손가락 하나 정도 공간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자세한 설명은 동영상으로 대체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6. 6. 14.
[배드민턴 동영상 강좌] 직장인 취미생활 배드민턴 배우기 - 드론으로 촬영한 스매싱 영상 - 슬로우비디오 포함(배드민턴 스매싱 방법) 이건음악회 블로그에서는 다양한 직장인들의 취미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이건에서는 축구와 야구, 그리고 배드민턴이 사내에서 인기 있는 스포츠 활동인데요. 이건 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컨텐츠로 배드민턴 이야기를 앞으로도 자주 올리려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드론으로 찍은 배드민턴 스매싱 영상입니다. 스매싱 영상들은 여러 각도에서 찍은 것들이 많은데 드론을 통하여 위에서 아래로 찍은 뷰를 통해 전체적인 관점에서 스매싱을 어떻게 하는지, 어떤 흐름으로 동작이 이어지는 것인지에 대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짧은 영상이지만, 계속 보시다 보면 초보분들은 흐름을 잡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스매싱 관련해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부탁.. 2016. 6.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