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17

[홍승찬 교수의 클래식 이야기] 뮤지컬 “웨스트사이드 스토리”가 전하는 신년 메시지. 아메리칸 드림의 충격과 시작! [홍승찬 교수의 클래식 이야기] 뮤지컬 “웨스트사이드 스토리”가 전하는 신년 메시지 새로운 한해가 되었는데 벌써 1월이 끝나갑니다. 삶이 점점 더 팍팍해져서 그런지 뒤돌아볼 겨를도 없이 앞만 보고 달려왔나 봅니다. 지금으로부터 반세기 전 바다 건너 멀리서 벌어진 수많은 일들이 오늘날 우리네 삶을 송두리째 바꿔놓았는데도 잠시 바쁜 걸음을 멈추고 그 시절을 되새겨 볼 여유조차 없었나 봅니다. 50년 전인 1962년, 헐리웃을 훌쩍 넘어 전 세계 젊은이들의 우상이었던 시대의 반항아 제임스 딘이 자동차 사고로 죽었고 세기의 연인 마릴린 먼로도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들은 갑작스런 죽음으로 오히려 더 많은 사랑을 받았고 그로 말미암아 바야흐로 대중예술의 시대를 열어놓았습니다. 같은 해 비틀즈는 2년간의 시행착오를 .. 2016. 1. 29.
[배드민턴동영상]그립법_컨티넨탈 그립 컨티넨탈 그립 테니스 골프 배드민턴세가지 운동의 공통점은'그립법' 그럽을 어떻게 잡느냐가 반이상을 차지합니다.정확한 그립은 시작과 피니쉬를 만들어 냄에 있어절대적 요인입니다.모든 동작에 그 중심에는 '그립'이 있기 때문이죠.'컨티넨탈 그립'이 그립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그립법이고,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그립법입니다.몇가지 포인트를 기억하시고,시간을 두고 끈기있게 익히셔야 합니다.절대 하루 이틀 한달로 만들어지지 않습니다.항상 기억하시기 바랍니다.그럼 그 포인트를 영상으로 보시죠^^ 2016. 1. 27.
[스마트한 직장인의 겨울나기] 겨울철 고민 결로 원인 및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새해들어 첨으로 포스팅 하는거 같네요^^ 개인적으로 너무나도 바쁜 연말과 연초를 보내고 있어 새해가 되었음에도 아직도 지금이 연말인지 새해가 왔는지 모르겠네요 더군다나 설 연휴가 몇일 남지 안았는데 기분이 안나네요 ^^ 결로가 왜 생길까요? 결로란 뭘까요? (출처 : 구글 이미지) 오늘은 개인적인 고민거리 였던 "결로"에 대해서 나름대로의 지식을 가지고 이야기 해볼려고 합니다. 나름 이녀석으로 인해 지속적인 문제도 있었고 나름 일부 해결도 해보았던 개인적인 경험으로 작성해볼려구 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이라는점 강조 드려요 우선 결로에 대해서는 인터넷에서 조금만 찾아보면 정의 부터 아주 과학적인 데이터 까지 수많은 자료가 나오는데요 간단히 요약하면 내부의 습기가 상대적으로 온도가 낮은 .. 2016. 1. 27.
[배드민턴동영상]기본이 제대로 서야한다_기본자세편 기본자세 기본자세는 중요합니다.처음 주춧돌이 좋아야 잘 쌓아 올리수 있듯,배드민턴에서도 기본자세가 제대로 되어야다른 응용기술을 익히고,게임에 있어 여러상황에 대응이 가능합니다.배드민턴 게임에 임함에 있어,연습과 같은 실력이나 기술구사가 되지 않는다면처음으로 돌아가 나의 기본자세는 어떠한지체크를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그 기본자세에 대한 알아보도록 합니다. 2016. 1. 24.
[배드민턴동영상]회내운동과 내전스윙 개념익히기 회내운동과 내전스윙 골프나 테니스를 접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생소한 단어일수도 있을것 같습니다.'회내운동'과 '내전스윙' 이 두가지 개념은 배드민턴을 익힘에 어떤 특수한 기술이 아닙니다.기본적인 기술입니다.기본적인 기술이지만 배드민턴을 처음 접하였을때,머리속의 이미지를 가지고 시작을 하면서 잘못된 스윙메카니즘을 익히고,그것이 시간이 흘러 무언가 잘못되었다고 느끼고,찾아헤매다 보면 발견하는 개념이 바로,'회내운동'과 '내전스윙'입니다.지금 이제 막 배드민턴을 접하신 분이라면 꼭 기억하시고자신의 스윙을 수정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익히시기 바랍니다.'회내운동'과 '내전스윙'영상으로 알아보시죠^^ 2016. 1. 21.
[홍승찬 교수의 클래식 이야기] 첼로의 역사를 새로 쓴 카잘스. 역사에서의 B.C의 의미는? 그럼 테너와 소프라노, 첼로리스트들에게 있어서 B.C의 의미는? 역사에서 기원전을 뜻하는 B.C.는 예수 탄생 이전, 즉 Before Christ를 줄여서 만든 말이지요. 여기에 빗대서 테너들에게 B.C.는 Before Caruso라는 말이 있습니다. 소프라노들에게 있어서 B.C.라면 당연히 Before Callas라고 해야겠지요. 그만큼 엔리코 카루소와 마리아 칼라스는 독보적인 존재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역사에서의 B.C는 예수 탄생 이전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음악의 다른 분야에서 이와 유사한 경우를 찾는다면 어떤 분야의 누구를 언급할 수 있을까요? 두 말할 필요도 없이 파블로 카잘스를 첫 손가락에 꼽아야 할 것입니다. 말하자면 첼로에서 B.C.는 Before Casals인 셈이지요. 첼로의 역사는 카잘스 이전과 카잘스 이후가 있다고 할 만큼 그의 존재와 업.. 2016. 1.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