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116

볼수 있다는 것의 소중함을 느낀 시각장애체험활동 (연말 이색 나눔활동) 점점 추워지는 겨울에.. 이건창호에서는 연말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시각장애인 체험이 있었습니다. 소외된 이웃들에게 음식을 제공한다거나, 선물을 주는 활동들은 자주 해왔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직접 소외된 분들의 입장이 되어볼 수 있는 활동들은 없었는데요. 그런 점을 고려하여 올 연말에는 시각장애체험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글과 머리로 이해하는 것 보다, 보고 듣고 직접 체험해보는 활동이 장애인들에 대한 이해와 배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니까요. (저는 실제로 중학교 때 시각장애체험을 해봤는데 임팩트가 상당했습니다!) (이건음악회 가족공연에서 인천혜광학교 오케스트라 금관파트 단원과 베를린필 금관연주자의 협연) 이건창호와 시각장애인학교인 인천혜광학교는 몇 년 전부터 음악을 통해 인연을 맺고 있습니다. 음악.. 2015. 11. 30.
[아파트 인테리어, 리모델링] 이건창호와 함께 다양한 소품과 디자인이 어우러진 멋진 세계의 "거실" 구경가요. 안녕하세요 오늘 오랜만에 한줄 써보려고 합니다. 연말이어서인지 회사에서도 내년 계획을 잡을때라 많이 바쁘네요 아마 여러분들도 이런저런 이유로 많이 바쁘실 기간일거에요 덕분에 피곤함은 자연스레 따라오는 결과물이고요 ^^ 그래서 오늘은 쉬어가는 느낌으로 멋진 사진 위주의 작성해볼려고요 눈 호강좀 하시라고^^ 세계의 많은 건축물중 "거실" 부분만 따로 모아서 엑기스로 올려드리니 참고하실분들은 확인하시고 나머지 분들은 나도 저런 거실을 꿈꾸며 오늘의 피곤함을 날려 보내세요 현실적인 공간 구성이네요 크기도 그렇고 생김새도 우리가 살고있는 아파트에서 적용할수 있을정도의 거실이네요 한벌 시도 해볼까나 ^^ 조금씩 현실과 멀어지는 느낌 ㅡㅡ 멋지긴 하네요 그래도 마지막 사진은 할수있을거 같은데 ^^ 멋지네요 우리들 현.. 2015. 11. 24.
[겨울에 듣기 좋은 노래 모음, 노래 추천] 겨울 하면 생각나는 듣기 좋은 팝송 또는 클래식(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클래식) [겨울에 듣기 좋은 노래 모음, 노래 추천] 겨울 하면 생각나는 듣기 좋은 팝송 또는 클래식(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클래식) 안녕하세요~ 겨울 하면 어떤노래가 떠오르시나요? 뭐, 겨울이야기, 눈의 꽃, 하얀겨울 등이 머리 속을 스쳐 지나가네요. 그럼 이런 한국 노래 말고, 클래식은? 어떤 노래가 있을까요? 지금 조용히 소개해 드립니다. 첫번째는 비발디 - 사계 중 겨울 입니다. 모두 24곡의 노래로 이루어진 는 슈베르트의 대표적인 연가곡으로, 1827년 그의 나이 30세 때 작곡한 작품이다. 연가곡이란 하나의 이야기를 이루는 완결적 구성체를 가진 가곡 모음을 뜻한다. 슈베르트는 를 작곡하기 4년 전인 1823년 뮐러의 시 ‘아름다운 물방앗간 아가씨’에 곡을 붙여 연가곡을 발표한 바 있다. 연가곡 는 청춘의.. 2015. 11. 20.
[홍승찬 교수의 클래식 이야기] 공연장의 CEO는 무엇을 가져야 하는가? - 벤슨 푸아 지금으로부터 10년 전, 싱가포르에 우리나라 예술의 전당과 같은 복합문화공간인 에스플러러네이드(Esplanade)가 문을 열었다는 소식을 듣고 직접 가서 봐야지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제가 가르치는 학생들을 함께 데리고 가서 함께 경험하면 더 좋겠다는 생각에 방학을 이용하는 계절학기 과목으로 “세계 문화현장 탐방”을 열고 에스플로네이드의 CEO 벤슨 푸아에게 메일을 보냈습니다. 메일을 보내는 사람은 누구며, 몸담고 있는 학교는 어떻고, 이러저러한 이유와 의도로 학생들을 인솔해서 그쪽을 방문하고 싶은데 제공할 수 있는 정보나 편의가 없는지, 혹시 학생들을 직접 만나서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지 등등을 묻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메일을 보내고 점심을 먹고 연구실로 돌아왔더.. 2015. 11. 17.
[제 2회 아트드림 콘서트 초청이벤트] 문화 예술로 나누는 아름다운 사회 공헌 안녕하세요. 이건음악회 담당자 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이건음악회 관련이 아닌, 아트드림 콘서트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현대자동차가 주최하고 한국메세나협회가 주관하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지원으로 개최되는 이 콩쿠르는 저소득층 가정의 음악인재를 발굴하여 지속적인 음악교육과 지원을 통해 아티스트로 성장시키는 음악콩쿠르 입니다. 지난 달 이탈리아 볼차노 부소니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한 문지영(한예종) 양도 '제 1회 아트드림 콩쿠르' 출신이라고 하네요! 이 아트드림 콩쿠르에서 선발된 인재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제 2회 아트드림 콘서트에 참여하실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이번 공연에는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한 최초의 한국인으로 "정경화 이후 가장 장래가 촉망되는.. 2015. 11. 5.
[빼빼로 데이의 역사] ‘빼빼로 데이’, 언제 시작됐나? 2015년 앞으로 남은 데이는? 무비데이, 머니데이 아... 남자들이여 힘을 내라! [빼빼로 데이의 역사] ‘빼빼로 데이’, 언제 시작됐나? 2015년 앞으로 남은 데이는? 무비데이, 머니데이 아... 남자들이여 힘을 내라! 각종 ‘데이 마케팅’ 진화에 대해서 알고 있나요? 한번 살펴보니 1993년 영남의 한 여자 중학교에서 시작됐다는 얘기가있기도 하고, ‘삼결살 데이’ ‘삼치 데이’ ‘오리 데이’ ‘치킨 데이’ 등등 ‘사과 데이’처럼 마케팅과 관련 없는 데이들도 생겨나기도 하고 있습니다. 이번 11월달 11일은 ‘빼빼로 데이’입니다. 빼빼로데이날 쉽게 먹을 수 있는 과자.jpg 다들 아시죠? 빼빼로. 과자 빼빼로와 닮은 11월11일에 빼빼로를 주고 받는 걸 일컫는 말이 바로 빼빼로 데이 입니다. 빼빼로 데이가 처음 언론에 등장한 건 1996년입니다. 그해 11월13일 는 “몸매를 중시.. 2015. 11.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