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914

[맛집거리소개]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를 아시나요? NO.2 [서울탐방]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를 아시나요? NO.2 포스팅 1편에 이어 2편에서도 서촌의 먹거리를 소개합니다~~~~ [No.1 보기] 2015/09/22 - [직장인 톡톡/Smart 직장인] - [맛집거리소개]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를 아시나요? 1편에 점심을 조금 넘긴시간에 '서촌계단집'에서의 일정을 소개했습니다. 해물라면까지 맛나게 먹은 후 진짜 먹방답게.....바로 근처에 맘에 드는 수제 맥주집에 들어갔습니다~~~ 수제맥주 맛별로 시켜보고 안주는 나초를 시켰는데~~~~ 올리브와 토마토, 치즈의 향연....여기 제대로 맘에 들었습니다. 적당히 어두운 분위기에 직접만든 수제맥주와 퀄리티있는 안주는 서촌계단집의 배부름을 잊고 또 달리는 이유가 충분했습니다. ㅋㅋ 너무 배부르면 또 먹기 힘들다고....... 2015. 9. 24.
[맛집거리소개]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를 아시나요? [서울탐방]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를 아시나요? no.1 오늘은 경복궁역 바로 앞에 있는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를 포스팅하려 합니다. 이근처에는 토속촌이라는 삼계탕 맛집이 있어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중에 하나지요. 사실 그 옆에 이런 거리가 있다는 것을 얼마전에 알았고 우연히 찾아 들어가서서 발견한 핫플레이스 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실수도 있지만....대학교때 배화여대 분들이 이쁘다는 소문을 듣고 그근처 시장먹자골목에 갔을때만 해도 진짜 시장이였는데..... 이번에 다시가본 그거리는 예전의 향수를 품은채 또다른 모습으로 태어난 무언가 정겨운 거리로 변해 있었습니다. 다른이름으로는 '서촌'이라고도 하지요 좁은 골목안에 늘어서 있는 옛스러움이 정겹습니다. 이제는 이런곳을 일부러 찾아가니.....높은 빌.. 2015. 9. 22.
[홍승찬 교수의 클래식 이야기] 삶의 반전, 삶을 휴식과도 같은 인터메초 이야기. 연극이나 오페라를 공연할 때 막과 막 사이에 가벼운 여흥. 사람들이 여럿 모여서 무엇인가를 하다가 불현듯 누군가가 “잠시 막간을 이용해서....”라는 말로 분위기를 바꾸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서로 말이 꼬여서 실마리가 풀리지 않을 때 그러기도 하고 서로 말이 없어 어색할 때도 이런 말로 긴장을 풀기도 하지요. 지나치게 열띤 분위기를 가라앉힐 때도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무엇인가가 막바지에 이르러 숨을 고르고 생각을 가다듬을 시간이 필요할 때야말로 잠시 막간을 이용해야 하는 바로 그 순간입니다. 오페라 카르멘의 한 장면 막간이라는 말은 당연히 막과 막 사이라는 뜻입니다. 지금은 막간에 그저 짧은 휴식시간이 주어질 뿐이지만 옛날에는 연극이나 오페라를 공연할 때 막과 막 사이에 가벼운 여흥이 있었습니다. 그러니 정말로 “막간을 이용해서...” 무엇인가가 있었던 셈이.. 2015. 9. 22.
[홍승찬교수의 클래식 이야기] 정원을 사랑한 윌리엄 월튼. 첼시 플라워 쇼와 윌리엄 월튼 그리고 모네의 정원 지베르니. 나이가 들수록 꽃이 좋고 나무가 좋습니다. 그래서 언제부터인가 해마다 오월이면 첼시 플라워 쇼를 가리라 마음먹지만 이번에도 그냥 지나쳐 버리고 말았습니다. 정원과 꽃을 테마로 한 세계 최고의 축제인 영국 첼시 플라워 쇼 영국의 왕립원예협회에서 주관하는 첼시 플라워 쇼는 세계 최대의 정원 및 원예 박람회입니다. 해마다 오월 하순에 열리는데 올해는 5월 20일부터 24일까지 열렸습니다. 첼시라면 플라워 쇼 다음으로 윌리엄 월튼이 생각납니다. 그는 본 윌리엄스, 벤자민 브리튼과 더불어 20세기 영국을 대표하는 작곡가의 한 사람으로 꼽힙니다. 에드워드 엘가가 세상을 떠나자 사람들은 그를 제 2의 엘가라 불렀고 영국 국왕 조지 6세와 엘리자베스 2세의 대관식 음악을 그에게 맡겼습니다. 그리고 제 2차 세계대전 동.. 2015. 9. 21.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사용설명서 읽고... 소비자, 마케팅 그리고 나와 내 가족을 지키는 독서 감상 처음으로 책을 보고 난뒤의 포스팅을 하네요 최근에는 여러 가지 핑계로 책을 잘안보는데요 간만에 서점에 갔다가 눈에 들어온 책이 있어 구매하고 읽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최근의 여러 상황이 저로 하여금 이런 종류의 책에 손이가게 하네요 ^^ 오늘 소개할 책은 "자본주의 사용설명서" 입니다. 우선 책 제목부터 무슨 부류의 책인지 딱 느낌이 오시죠 ^^ 저자는 보시것과 같이 EBS구요 2012년에 방영된 "자본주의" 라는 다큐멘터리를 책으로 구성한겁니다. 이책을 구매할때 옆에 같이 있던 책이 "자본주의"라는 책인데요 책제목이 비슷한 두권의 책이 같이 놓여있고 특히 이책은 뒤에 "사용설명서" 라는 부가 제목이 붙이면서 더욱 궁금증이 생겨 책을 보게되었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책 제목과 색상이 조금 다를뿐 책의.. 2015. 9. 20.
[SBS 문화가 중계] 제26회 이건음악회 베를린 필하모닉 카메라타 예술의 전당 공연 생중계 영상 공개! 클래식 공연의 감동을 TV로, 제26회 이건음악회 예술의전당 공연을 SBS와 함께 [SBS 문화가 중계] 제26회 이건음악회 베를린 필하모닉 카메라타 예술의 전당 공연 생중계 영상 공개! 클래식 공연의 감동을 TV로, 제26회 이건음악회 예술의전당 공연을 SBS와 함께 영상으로 제작하여 방영 안녕하세요. 뜨거운 여름이 지나가고 선선한 가을이 저희를 찾아왔습니다. 그런데~가을만 찾아온 것이 아닙니다. 빅 이슈도 함께 찾아와서 여러분께 좋은 정보를 이렇게 알려드립니다. 제26회 이건음악회 예술의전당 공연을 SBS와 함께 영상으로 제작하여 방영하기로 기획하였습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금주 토요일(2015년 9월 18일) 오전 5시에 SBS를 통해서 영상이 방영될 예정입니다. 이건음악회의 감동을 한번 더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방송을 꼭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장의 감동을 공영방송.. 2015. 9.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