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87

[대한민국 10대 군가] 군인 애창곡. 입대전 꼭 외우고 들어갈것~ 멋진 사나이, 진짜 사나이, 전선을 간다, 멸공의 횟불, 용사의 다짐, 행군의 아침, 진군가, 전우, 최후의 5분, 아리랑 겨례, 팔도 .. [대한민국 10대 군가] 군인 애창곡. 입대전 꼭 외우고 들어갈것~ 멋진 사나이, 진짜 사나이, 전선을 간다, 멸공의 횟불, 용사의 다짐, 행군의 아침, 진군가, 전우, 최후의 5분, 아리랑 겨례, 팔도 사나이 MC몽의 복귀 덕분의 멸공의 횃불이 실시간 검색어 1위인 적이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육군에서는 공식적으로 10대 군가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저도 5사단에서 근무하면서 훈련간 이동 및 식사 전, 후 이동과 구보에서 매 번 불렀던 기억이 있습니다. 군대에서 군가를 부르는 이유는 부르고 듣는 사람들의 단결심은 고취시키고 사기를 고양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입대 예정자들이 군가 선행학습을 위하여 10대 군가의 가사와 노래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0대 군가의 종류는 "진짜 사나이".. 2015. 8. 21.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예비군 이야기] 김정은 준전시상태에 대한 워치콘과 대북방송 이야기. 진돗개 하나와 데프콘의 관계는? 대북감시태세의 워치콘격상으로 인한 향후 예비군의 방향은? ..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예비군 이야기] 김정은 준전시상태에 대한 워치콘과 대북방송 이야기. 진돗개 하나와 데프콘의 관계는? 대북감시태세의 워치콘격상으로 인한 향후 예비군의 방향은? 대한민국 남성들의 궁금한 가슴을 긁어 드리기 위해대한민국 예비역으로 최선을 다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예비군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출처] 데프콘, 워치콘, 인포콘, 진돗개 에 대하여 알아보자!!!|작성자 순돌아빠 [출처] 데프콘, 워치콘, 인포콘, 진돗개 에 대하여 알아보자!!!|작성자 1. 김정은의 준전시상태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지난 20일 우리군과 접경지역에 있는 인민군에 완전무장할 것을 명령했다. 김정은은 21일 17시부터 조선인민군 전선대연합부대들에 불의 작전진입이 가능한 완.. 2015. 8. 21.
[메르스 기원] 동두천 메르스 사건으로 본 사우디, 두바이등 중동 메르스 코로나 바이러스 종식 선언과 현황 에볼라, 감기와 메르스는 어떻게 다른가? 메르스 환자의 정의, 증상과 감염경로는?.. [메르스 기원] 동두천 메르스 사건으로 본 사우디, 두바이, 메르스 코로나 바이러스 종식 선언과 현황 에볼라, 감기와 메르스는 어떻게 다른가? 메르스 환자의 정의, 증상과 감염경로는? 메르스 긴급연락처 까지 대 공개(MERS-CoV) 메르스가 끝났다고 하던데... 다시 메르스 때문에 사회적으로 난리다. 메르스 감사 시작하자마자 또 다시 메르스 의심 증세 환자 발생했으며, 두바이 방문한 30대 남성을 의심하고 있다. 감사원이 메르스 사태의 원인과 진상을 규명하기 위해 8월 19일부터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건강보험공단·건강보험심사평가원·식품의약품안전처 등에 40여명의 감사관을 보내 예비 감사에 들어간 것으로 확인됐다. 감사원이 자료 조사, 예비 감사 단계에서 이처럼 대규모 감사단을 파견한 것은 이례적이다... 2015. 8. 21.
[진돗개 하나 발령] 연천 횡산리 삼곶리 대피 대북, 대남 방송 때문인가? 데프콘과 진돗개 하나와 차이는? 북한 사격 도발로 인한 전쟁 예비군 민방위들은 소집 하나? 최고 경계 태세 [진돗개 하나 발령] 연천 횡산리 삼곶리 대피 대북, 대남 방송 때문인가? 데프콘과 진돗개 하나와 차이는? 북한 사격 도발로 인한 예비군 민방위들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최고 경계 태세 진돗개 하나의 의미 확인 북한의 김정은이, '준전시상태' 선포했다고 합니다. 전쟁. 평소 생각해보지 않았던 단어가 요즘 계속 머리를 스쳐가고 있습니다. 도망을 가야하나? 아니면, 총을 들고 싸워야 하나? 이러한 생각들이 계속 머리를 스치는데요. 요즘 계속 TV와 인터넷에서 나오는 단어를 간단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진돗개 하나 진돗개 경보는 진돗개의 이름을 따서 만든 대한민국의 경보로, 북한의 무장공비나 특수부대원 등이 대한민국에 침투했을 때, 부대에서 탈영병이 발생했을 때 등 국지적 위협 상황이 일어났을 때 발.. 2015. 8. 21.
제26회 이건음악회 베를린 필하모닉 카메라타 실황공연 CD 후기 이벤트 결과 발표 베를린 필하모닉 카메라타 실황공연 CD 후기 이벤트 결과 발표 이건음악회 후기 이벤트에 참여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음악회를 마친 지 이제 한달 조금 넘었을 뿐인데.. 겨우 한달밖에 안 되었다니... ㅡㅡ;;; 느끼기엔 벌써 오래 전 일인 것 같고.. 오매불망 내년 음악회 언제오나 목 빠지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ㅎㅎ 이번 베를린 필하모닉 카메라타의 공연은 그 동안에 베를린 시리즈 중 가장 많이 사랑 받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반응이 매우 좋았습니다. 참석해 주신 분들도 많이 좋아해 주시고, 감동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후기들을 보면서, 이건음악회의 일원으로 함께 참여해 일할 수 있어 뿌듯하고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자~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서, 오늘은! 여러분들이 오래 기다리셨을 음악회 후기 이벤트에 대.. 2015. 8. 12.
에드바르트 그리그가 그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콘서트홀 - 트롤드하우겐 Troldhaugen, Bergen, Norway, Edvard Grieg 공연과 관련된 일을 하면서 세계 각지를 돌아다녔고 가는 곳마다 이름난 공연장들을 찾아다니다 보니 그 수를 일일이 헤아리기도 힘들 지경입니다. 가끔 누군가 그 가운데 기억에 남는 공연장을 물으면 한 나라나 도시를 대표할 만한 외관과 규모를 자랑하거나 그 기능이 두드러지게 뛰어난 경우를 언급하기도 하지만 그에 앞서 늘 먼저 떠오르는 공연장은 따로 마음속에 숨겨두고 깊이 간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몸과 마음이 힘들 때마다 그리그의 “페르귄트 모음곡”을 들으며 그곳에서의 감동을 되새기곤 합니다. 그렇게 선뜻 입에 올리지 못하는 것은 지금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그곳이 더 이상은 세상 풍파에 시달리지 않았으면 하는 작은 소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Grieg Morning Mood(그리그 페그귄트 모음곡중 아침 분위기.. 2015. 8.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