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58

[직장인의 취미생활]배드민턴-그립법(3) 지금까지 그립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는데요. 지금까지 했던 이야기들을 한번 종합하여 만들어 봤습니다. 백문이 블여일견... 한번 잘 보시고 연습많이 하시기 바랍니다. 정말 중요한 것이기에 여러번 반복하여 말씀드렸습니다. 그립은 처음이자 끝입니다. 처음을 어렵더라도 잘한다면 끝으로 가는 길은 편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여러분들은 배드민턴을 하는한 모든 고비고비마다 걸려넘어지게 됩니다. 남보다 조금늦은 스타터가 되더라도 한발한발 꾹꾹 밟아가며 여러분의 막판스퍼트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배드민턴이라는 운동은 결코 단시간에 완성할수 있는 운동이 아닙니다. 처음이 그립법이 정말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2014. 5. 31.
[직장인의 취미생활]배드민턴-그립법_엄지의 운용(2) 배드민턴에 있어서 그립법이 중요하다는 것을 지난시간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립은 바로 손으로... 특히, 손가락으로 하는 것입니다. 손바닥으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손가락으로 그립을 잡아주고 손바닥과의 공간을 만들어내고, 그 공간의 힘으로 스트록을 해주는 것입니다. 그러한 스트록을 함에 있어서 엄지의 운용에 대한 많은분들이 혼란과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엄지는 라켓의 회전에 있어서 그 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 운용방법, 오늘은 엄지를 알아봅니다. 2014. 5. 31.
[직장인의 취미생활]배드민턴-그립법(1) 배드민턴을 아니, 모든 구기종목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그립입니다.처움에 어떻게 그립을 잡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실력향상에 엄청난 도움을 주기도 하고엄청난 장애요인이 되기도 합니다.세살버릇 여든간다.세살버릇 여든간다...이것은 배드민턴에서도 그대로 적용이 됩니다.처음 잘못 잡은 그립은 쉽사리 바뀔수 없습니다.그래서 처음에 귀찮고 어렵더라도 정확한 그립을 그립감을 익히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그립을 쉽사리 생각하시거나 중요하지 않게 생각한다면 여러분은 반드시 벽에 부딪히게 될 것입니다.그때는 이미 늦습니다.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그립법한번 보시고 꼭 잘 익히시기 바랍니다. 2014. 5. 31.
[유쾌하고 신나는 클래식 추천-1편] 클래식 메들리를 들어보시겠나요? 경쾌한 클래식, 신나는 클래식 음악을 듣고 추천해 드립니다. 신나는클래식모음으로 생각의 틀을 바꿔보세요. 인터넷을 돌아다니면서 클래식음악을 듣고 있을 때가 무척이나 많습니다. 배경음악으로 사용되는 클래식 음악이 많다는 것을 그 때 느끼게 되죠. 그럼 클래식 음악들이 모두 지루할까요? 그렇지만은 않더군요. 상당히 신나고 재미있는 클래식 음악들이 여기저기에 펼쳐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신나는 클래식 음악 중 5곡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첫번째 곡은 림스키-코르사코프: 왕벌의 비행 - Hanspeter Gmur 림스키 코르샤코프(Nikolai Andreevich Rimskii-korsakov) 가 1900년에 작곡 오페라 '술탄황제의 이야기(The Tale of Tsar Saltan - Suite op. 57 )'중 제2막 제1장에서 연주되어 지며 많은 악기로도 편곡이 되었지만, 라.. 2014. 5. 28.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으리의 국민간식 순위 Best 5! 떡볶이, 치킨, 피자, 라면, 과자, 아이스크림, 호떡의 치열한 대결! 야식이라고 쓰고, 간식이라고 읽는다! 우리가 출출할때 먹는 간식들... 여러분의 머리속에도 좋아하는 간식들이 팍팍 떠오를 것 입니다. 지금부터 누구나 좋아하고, 누구나 생각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국민간식 Best 5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5위. 과자 쉽게 먹을 수 있는간식. 하지만 쉽게 만들어 먹기는 힘든 간식입니다. 그렇기에 많은 종류의 과자류가 한국에 있고, 그만큼 선택의 폭이 넓은 간식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과자는 질소를 사면 덤으로 준다는 말이 있듯이 과대포장으로 유명하죠. 앞으로는 과자를 사면 질소를 덤으로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4위. 라면 배가 고픈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한번쯤 생각해 볼만한 간식입니다. 적은 가격으로 가장 배부리 먹을 수 있는 간식이 아.. 2014. 5. 20.
제25회 이건음악회 안내 - 베를린 필하모닉 윈드퀸텟 초청공연 매년 가을에 열리던 이건음악회가, 올 해에는 7월에 열리게 됩니다. 작년 부터 예고를 해서 그런지 어떤 연주자가 오는지는 다들 알고 계시는 것 같네요 ^^ 올 해 연주자와 일정 세부적으로 안내 드리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세부 프로그램은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합니다.) 세계 최고의 연주자들이 들려주는 목관악기의 아름다운 하모니! 벌써부터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난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브라스앙상블이 보여줬던 멋진 공연을 저는 아직도 자주 들으며 감동을 느끼고 있습니다. 들리는 소문에는 금관 보다 목관이 더 훌륭한 공연을 펼친다는.... ㅎㅎ 이번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윈드퀸텟은 어떤 공연을 펼쳐줄지... 엄청 기대됩니다. ^^ 이건음악회 블로그를 통해 연주자들 정보 많이 올리겠습니다... 2014. 5.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