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이건유나이티드 - 직장인 취미생활, 축구동호회 소개 Eagon United 축구 영상 (드론 영상 보기)

by 음악회담당자 2017. 5. 16.


직장인 동호회 중 가장 인기가 있는 동호회는 무엇일까요? 물론 회사마다 업종마다 틀리겠죠. 저희 이건창호, 이건산업에서는 전사 사무직 연합 축구동호회가 있습니다. 


이름하여 이건유나이티드 - Eagon United 입니다. 


2013년 가을에 공식적으로 활동을 시작하여, 지금 까지 눈이오나 비가오나, 30도가 넘든, 영하 10도가 넘어도 활발하게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공식 활동은 주중 1회(주로 수요일, 목요일 저녁 퇴근 후), 그리고 주말 1회(토요일 오전), 총 2회 입니다.


물론 직장인 동호회 치고 너무 활동이 잦은 것 아닌가 하는 의문도 있으시겠지만, 많은 회원님들이 참석하시어 매 경기 인원 부족 없이 경기 잘하고 있습니다. (용병 섭외도 하지요~)


동호회 총무를 맡아 열심히 매치를 잡고, 회원 관리하고, 간식 준비, 음료 준비, 사진도 찍어주고, 드론으로 영상도 기록하고, 조끼도 빨고, 공도 챙기고.... 헐! 하는 일 엄청 많네요. 그래도 즐거운 마음으로 이건유나이티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직장인 취미 생활 - 직장인 동호회 활동으로 이건유나이티드의 생상한 동호회 활동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축구 좋아하시는 분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싶고, 이건의 사내 동호회를 알리고 싶네요. 그리고 혹시 저희 처럼 못하시는 회사가 있다면 함께 경기도 하고 싶습니다. (대전 신청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취업을 준비하고 있으시다면, ㅎㅎㅎ 축구 잘하는 분 환영합니다. (저 인사팀입니다 ㅋㅋㅋ) 입사하시면 축구 원~없이 하실 수 있을 거에요!



이건유나이티드 축구부 활동기 제 1부 - 들어가면서~ 기선제압(있어 보이기~)


1부는 조금 있어 보이게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을 공유합니다. 축구 전략이나 전술.. 그런 것은 저도 몰라서요. 장비나 동호회 관리, 사람들 이야기 등, 직장인들이 관심 갖으실 만한 이야기들을 해보겠습니다. ^^;;


일단 드론으로 촬영한 것 2개와 고프로로 촬영한 것 공유합니다. 실력은 높지 않으니 그냥 귀엽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상 1번 - 이건유나이티드 VS 동화기업


EAGONUnited 20170118 VS 동화기업 from Jihoon Choi on Vimeo.


동화기업과 올해 초에 경기를 가졌습니다. 저희는 추워도 계속 했는데, 동화기업은 날씨가 추워지면서 경기를 하지 않다가 오랜만에 복귀전을 했네요. 그래서 핵심 멤버들이 나오지 않아 저희가 이길 수 있었습니다. ^^;; 오렌지 조끼를 입은 팀이 이건입니다. 




영상 2번 - 제2회 월미컵


인천 본사 주변 4개 회사가 모여 작은 대회를 열었습니다. 대회명은 "월미컵" ^^;; 대회가 월미도에서 벌어진다는 점과, 그 주변에 다들 회사가 있어서 이름을 그렇게 정했습니다. 또한, 월드컵과 비슷해서 뭔가.. 있어 보이는 것이 중요했죠. 월미컵..월미컵..월미컵... 뭔가 느낌 있으시죠? ㅎㅎ 


1회는 저희 이건유나이티드가 우승했는데, 2회 때는 옹x군청이 우승했네요. 다만 부정선수가 있어서 우승의 빛이 바랬지요.



영상 3번 - 월미컵 우승 하이라이트 영상


월미컵 우승 하이라이트 from Jihoon Choi on Vimeo.


제1회 월미컵 대회는 저희 이건나이티드가 우승했습니다. 실력은 미천하지만 운이 좋았습니다.  태어나서 처음 축구 대회에 나가서 우승이라는 것을 해봤는데.. 정말 아무 것도 아닌데 뿌듯하고 자랑스러운 기분이 들었습니다. 팀운동이라는 것이 이런 감동적인 부분이 있는 것 같아요. 이건유나이티드 멤버라서 자랑스러웠습니다. ^^


첫 유니폼입니다. 죄수복 같다는 의견이 있었는데 실제로 보면 더 이상합니다. 다만 싸게 제작하였습니다. ㅎㅎ 그거 말고 장점은 없었지요. ^^;  


오늘은 첫 시간인 만큼 있어 보이는 영상을 공유했고요. 앞으로는 더 재미난 이야기로 찾아 뵙겠습니다. 


회사에 동호회가 있다는 것이 얼마나 좋은지 그 효과를 아시나요? 다음 시간에는 동호회의 좋은 점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