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Smart 직장인 Tool

설문조사 쉽게 하는 방법 - 구글 문서도구를 활용한 초간단 설문조사 하기

by 음악회담당자 2013. 1. 31.

가끔 설문조사 하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그렇다고.. 설문지를 만들어서 하기는 그렇고... 인터넷을 이용해서 아는 사람한테나, 아님 모르는 사람에게나 쉽게 설문을 진행하고, 또 그 결과도 쉽게 받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바로 구글 문서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 엄청~~~ 쉽게 설문조사를 할 수 있으니업무적으로나 재미로 한번 배워 보세요~ 정말 유용하답니다 ^^

 

스마트한 직장인이라면 꼭 한번 배워 보세요 ^^

 

 

 

 

(1) 양식-제목없음 : 이 부분에 설문의 제목을 씁니다.

 

(2) 사용자가 해당~ : 설문을 하는 이유나, 어떤 설문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씁니다.

 

(3) 질문 제목 : 궁금한 사항을 적습니다. 번호를 붙여서 질문하는 것이 구분하기 쉽습니다.

 

(4) 도움말 텍스트 : 질문에 대한 세부 정보나 대답 요령을 알려줄 때 사용합니다.

 

(5) 질문유형 : 질문유형에는 텍스트, 단락 텍스트, 선택형 질문, 그리드, 목록에서 선택, 점수 범위 선택 등이 있습니다. 본인이 묻고자 하는 방식이나, 대답을 어떻게 얻고 싶은지에 따라 질문유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예제가 밑에 나와요~)

 

(6)반드시 해야하는 질문 체크박스 : 해당 질문에 대답하지 않으면 다음 질문이나,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수 없게 하는 조치입니다.

 

저는 첫번 째 질문으로, 이건음악회 블로그에 방문하는 횟수를 질문하였으며, 선택형 질문으로 물어봤습니다. 선택형에는 보기를 본인이 직접 입력해야 하며, 마지막에는기타의견을 적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정도만 아시면, 이제 설문조사가 두렵지 않으실 것 같네요~

 

점심시간에 뭘 먹지? 라는 간단한 질문이나, 친구들 끼리 여행을 준비하면서 돌아봐야 할 장소를 의견 구한다거나, 동호회 활동 관련 질문들을 회원들에게 보내고 피드백 받는다거나 업무상 필요한 설문을 페친이나, sns를 활용해서 쉽고 빠르게 답을 얻는 등... 활용도는 정말 무긍무진한 것 같습니다.

 

게다가,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응답 오는 내용을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 더 좋습니다!! 이쁘게 꾸지지 않아도 알아서 ^^ 이쁘게 정리해주고.. 구글 설문조사 도구~ 정말 멋진 도구인 것 같습니다.

 

, 쉬운 설문 부터 한번 시작해 보세요~

 

 

 

 

다음 시간에는 실제로 제가 활용했던 사례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