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직장인 요리에 빠지다 - 스테이크 제대로 굽는 법(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스테이크 굽는법)

by 음악회담당자 2018. 12. 30.

 

이건음악회 담당이지만 다양한 취미가 있는 저는, 축구, 마라톤을 거쳐 이제는 요리라는 새로운 취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요리가 가장 핫한 이슈지요!) 요리를 배우면서 알게된 지식이나 팁, 영상을 공유하는 '직장인 요리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앞으로 다양한 요리법을 전파하도록 하겠습니다. ^^

 

엄청나게 다양한 요리 교실이 있지만, 이건음악회 블로그에 자료를 허락해주신 꽁블님의 다양한 레시피들을 바탕으로 직장인에게 추천 할 만한 요리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그 첫번째 시간은, 고민 끝에 "스테이크"로 하였습니다.

저는 고기를 사랑합니다. 어려서 부터 고기를 좋아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30대 중반에 ㅠㅠ 통풍이라는 병을 얻게되었습니다. 어르신들만 걸린다는 그 병인데.. 얼마나 고기를 많이 먹은건지...(술은 전혀 안해요~원인은 그냥 고기 ㅠㅠ)

현재는 축구와 달리기로 몸에 있는 요산을 모두 몸 밖으로 배출시키기 때문에 통풍이 진행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다만 과도하게(주5일 이상) 먹는 주에는 엄지발가락 부근이 아프긴 합니다.

 

스테이크는 어디에서나 환영받는 요리입니다.(저만 그런가요?) 다양한 조리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스테이크를 맛있게 굽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꽁블님 레시피인데요. 참고 부탁드립니다.

 

 

 [재료]

채끝스테이크 3~4장 (각각 2.5~3cm두께로 썰어둘것), 식용유 -마리네이드 : 디종 머스터드 1T, 소금 1t, 후추 1/2t, 올리브오일 3T

 

[조리법]

1.채끝은 키친타올로 핏물을 좀 닦아내고 마리네이드 재료를 모두 섞어 크림 바르듯 잘 펴발라준후 실온에 30분~1시간 그대로 둔다.

 

 2.무쇠팬이 연기가 날 때까지 달군 후 불을 줄이고 식용유를 두르고 1의 고기를 올린다. 한면이 완전히 익을 때까지 그대로 익힌 후 반대쪽 면으로 뒤집어 익혀준다.

 

3.바트에 옮겨담고 쿠킹호일로 덮어 따뜻하게 유지한 채로 10분이상 휴지한다.

 

[영상]

 

 

영상 주소 : https://youtu.be/Bm9q8BXHDCA

 

 

 

스테이크의 핵심은

 

1. 뜨겁게 달구어진 후라이팬에 올린다(상온에 30분간 유지할 것)

2. 사람도 잠을 푹~자야 일어날 수 있듯이, 스테이크도 잘~익어야 팬에서 잘떨어진다. 떨어질 때 까지 익혀라

3. 구운 시간 만큼 휴지 시간을 갖으면 더 맛있는 스테이크가 된다

 

이 정도가 핵심입니다.

 

 

 

 

 

핑크색이 도는 저 스테이크.. 정말 맛있었어요! (실제로 저 스테이크를 제가 먹었습니다 ^^)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 겉바속촉 스테이크였고, 입안에서 살살 녹았습니다.

 

특별한 날, 스테이크 한번씩 구워보시면 어떨가요?

직장인인 우리는...월급날, 승진한 날, 프로젝트 종료한 날, 또는.. 엄청나게 깨진 날 ㅠㅠ 나를 위한 슬픔을 달래기 위해 스테이크 한번 요리해 드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어렵지 않아요! ^^

 

앞으로도 좋은 요리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