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대처 방법] 정녕 집에서 나가지 않는 것이 최선이란 말입니까?[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대처 방법] 정녕 집에서 나가지 않는 것이 최선이란 말입니까?

Posted at 2018.03.26 18:25 | Posted in 직장인 톡톡/Smart 직장인


안녕하세요.

날로날로 미세먼지가 심해져가는 봄날입니다.

다들 안녕하신가요?


미세먼지 마스크가 전국을 강타하고 있습니다.

다이소 미세먼지 마스크 뿐만이 아니라 샤오미에서도 미세먼지 마스크를 만들어서 판다고 하니... 서울의 미세먼지가 얼마나 심한지 알 수 있는 오늘입니다.

중국 미세먼지의 농도가 점점 높아져가고 전국이 미세먼지로 뒤덮힌 하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속에서 살아가는 여러분!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와의 차이가 어떤건지 아시나요?



위의 사진을 보시는 것과 같이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같은 지역에서도 다른 수치를 보입니다.

나라에서도 따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지름이 10㎛(마이크로미터, 1㎛=1000분의 1㎜) 이하의 먼지로 PM(Particulate Matter)10입니다. 자동차 배출가스나 공장 굴뚝 등을 통해 주로 배출되며 중국의 황사나 심한 스모그때 날아오는 크기가 작은 먼지를 말합니다. 


출처 : 나무위키


미세먼지중 입자의 크기가 더 작은 미세먼지를 초미세먼지라 부르며 지름 2.5㎛ 이하의 먼지로서 PM2.5의 먼지를 일컬으며, 주로 자동차 배출가스 등을 통해 직접 배출됩니다. 대기 중으로 배출된 가스 상태의 오염물질이 아주 미세한 초미세먼지 입자로 바뀌기도 하는데 초미세먼지가 미세먼지보다 더 위험한 것은 허파꽈리 등 호흡기의 가장 깊은 곳까지 침투하고, 여기서 혈관으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미세먼지 중 디젤에서 배출되는 BC(black carbon)을 1급 발암물질로 지정했으며, 또한, 장기간 미세먼지에 노출되면 면역력이 급격히 저하되어 감기, 천식, 기관지염 등의 호흡기 질환은 물론 심혈관 질환, 피부질환, 안구질환 등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나무위키


 

미세먼지를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아연

미세먼지에 들어 있는 중금속을 해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연에는 해산물로 굴, 전복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스피루리나

스피루리나 속에는 여러가지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그 중 식이섬유와 피코시아닌이라는 특정 항산화 성분이 우리 몸 속을 해독해주는 기능성이 있습니다.

식재료로 드시기 보다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드시는 것이 고함량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 플라보노이드(프로폴리스)

항염증, 항균작용이 뛰어나 천연 항생제라고 불리우는 프로폴리스는 알콜프리 타입에 액상형태가 좋습니다.

플라보노이드는 색이강한 과일이나 채소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가 많은 식재료에는 브로콜리, 자색양파, 마늘, 빨강/노랑/주황 피망, 블루베리, 아로니아 등이 있습니다.

 

그 외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는 오메가3(등푸른 생선, 참치), 락토페린(초유), 감마리놀렌산(아마씨유, 달맞이꽃유, 보라지유), 안토시아닌(블루베리, 아로니아, 자색고구마) 등이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영양소를 먹는것도 좋지만,

가장 좋은것은 미세먼지를 사전 차단하는 공간에서의 삶이 아닐까요?

창호는 일반 PVC창문 보다는 시스템창문으로 보다 세밀하게 틈을 막아 외부와 내부의 공기 흐름을 막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환기를 원하신다면, 맑은날 하시거나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을 창호와 함께 설치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건창호 공기청정 환기시스템 바로가기]


건강을 위해서 미세먼지를 사전에 차단하고,

깨끗한 삶을 사는 그날까지

환경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창문 밖 세상이 맑고 깨끗한 그날이 올때까지

이건창호는 여러분의 삶과 건강과 함께할 것 입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