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gon Company/Eagon Product(전문지식)

단열의 최강자! 진공유리를 아시나요? 이건창호 패시브 하우스 단열유리를 소개합니다.

by 블로그신 2018. 3. 21.



요즘 사람들이 가장 중요시 생각하는 집의 요소!

바로 "단열"이 아닐까요?


내가 살고 있는 집이 따뜻해야 한다! 이것이 집을 짓고, 집을 찾는 첫번째 요인입니다.

우리나라. 아니 전 세계에서 가장 따뜻한 유리가 이건창호에서 나왔고, 이번 독일 "패시브하우스협회(PHI)"로부터 "신기술상"을 수상받았습니다.



유리가 따뜻해 봤자 얼마나 따뜻해?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진공유리는 일반 유리의 개념을 뛰어넘은 신개념 유리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독일 패시브 하우스 협회는 이건창호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높이 평가해 우수한 패시브 하우스 자재를 선정하는 ‘컴포넌트 어워드 2018(Component Award)’에서 ‘신기술상(The Pilot Award)’을 수여하면서, 수상과 함께 “한국 기업의 제품으로서 독일이나 유럽 등 패시브 하우스가 보편화된 국가의 제품들보다 뛰어난 기술력이 돋보였다”며 “SUPER 진공유리가 기존 단열 유리와 3중 유리 시장을 대체하는 기술력으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하였습니다.


그럼지금부터 이건창호의 슈퍼진공유리의 장점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진공유리는 유리와 유리 사이에 진공층이 존재하여 열 전도가 매우 낮은 유리를 말합니다.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는 유리들은 유리와 유리사이에 공기 또는 아르곤가스 등을 넣어서 열 전도율이 비교적 높았는데 그곳을 진공층으로 만들어 대류 현상을 상대적으로 줄여 단열 성능을 급격하게 끌어올린 유리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성능은 위의 그림에서 보시면 알겠지만, 일반 3중유리 대비했을 때, 5배 이상 좋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두꺼우면 안되겠죠?

두께는 동일한 단열 성능의 아파트 벽체보다 1/10 수준으로 줄어들었습니다.

패시브 하우스를 지으려고 고려하시는 분들께는 강력 추천하는 유리입니다.



'SUPER 진공유리'는 이건창호가 독자 개발에 성공한 기술이자 제품명입니다. 두 장의 유리를 접합한 후 배기관을 통해 진공펌프로 공기를 빼는 기존 방식이 아닌, 진공 환경에서 두 장의 유리를 접합하는 면배기 방식을 세계 최초로 도입했습니다. 소리를 전달하는 매개체인 공기가 없기 때문에 유리 사이에 형성된 진공층이 외부 소음을 2배 이상 감소시키며, 일반 로이유리와 대비해 4배 이상 우수한 단열성능을 구현한다. 결로현상이나 외풍으로부터 집을 보호하는 효과도 뛰어나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점에서 SUPER 진공유리는 IR52 장영실상(2015)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제품상을 수상하며 뛰어난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최근에는 양산화에 성공한 이후 원가절감을 통해 ‘반포 센트럴 푸르지오 써밋’, ‘개포 디 에이치 아너힐즈’ 등 강남 재건축 아파트 및 대규모 공공주택에도 적용되고 있습니다.



패시브하우스에 관심이 많거나

따뜻한집을 지으려고 하시는 분들께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에너지를 아끼고,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게 지내실 수 있는 방법!

진공유리 어떠세요?